뉴스

 

현대위아 소식

 

[] 현대위아, 최첨단 무기 선보인다

2013-10-28

서울 국제 항공우주 및 방위산업 전시회(ADEX 2013) 참가
- 원격사격통제체계(RCWS) 등 첨단 무기 전시


현대위아는 29일부터 내달 3일까지 경기도 일산 킨텍스(KINTEX) 전시장 및 청주공항 등지에서 열리는 ‘2013 서울 국제 항공우주 및 방위산업 전시회(이하 ADEX)에 참가, 다양한 첨단 무기들을 국내외 고객들에게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현대위아는 약 330㎡의 부스를 확보, 원격사격통제체계(RCWS), 각종 화포류, 함포 및 항공기 부품 등 10여종의 방산 제품을 전시한다.

국내 대표적 방위산업체인 현대위아는 육군의 RCWS, 박격포, 전차, 자주포의 무장체계 등 각종 화포류를 공급하고 있으며, 해군에 5인치 및 76미리함포, 공군에 항공기 및 헬기부품 등 육·해·공 전 부문에 걸쳐 다양한 제품들을 생산·공급하며 자주국방에 이바지하고 있다.

현대위아에서 생산하고 있는 원격사격통제체계(RCWS; Remotely Controlled Weapon System)는 GP/GOP내 상황실 내부 및 장갑차 등 내부에 있는 사수가 모니터를 통해 외부 상황 및 표적을 감지, 리모컨으로 기관총을 발사할 수 있는 무기체계를 일컫는다. 사수의 안전을 확보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자동 자세안정화 장치가 장착되어 차체가 상하좌우로 크게 움직이더라도 총구는 이미 감지한 표적에 고정되어 있어 야지전투에서 큰 효과를 발휘한다고 평가받는 제품이다.

한편, 현대위아는 국내에서 유일하게 화포류를 전문 생산·공급해온 업체로, 디지털가늠자를 장착한 신형 81미리 박격포와 지난 2009년 독자적 기술개발을 통해 세계에서 두 번째로 120mm 자주박격포 모듈과 중소형 해군, 해경함정에 탑재 가능한 40미리 함포를 개발하였으며 한국형 공격헬기(KUH-SURION) 조종석 및 주로터, 랜딩기어 사업에까지 진출하며 방위산업부문의 영역을 확장해가고 있다.

목록

최근 게시물

이용약관

내용이 들어가는 영역입니다.내용이 들어가는 영역입니다.내용이 들어가는 영역입니 다.내용이 들어가는 영역입니다.내용이 들어가는 영역입니다.내용이 들어가는 영역 입니다.내용이 들어가는 영역입니다.내용이 들어가는 영역입니다.내용이 들어가는 영역입니다.내용이 들어가는 영역입니다.내용이 들어가는 영역입니다.내용이 들어 가는 영역입니다.내용이 들어가는 영역입니다.내용이 들어가는 영역입니다.내용이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내용이 들어가는 영역입니다.내용이 들어가는 영역입니다.내용이 들어가는 영역입니 다.내용이 들어가는 영역입니다.내용이 들어가는 영역입니다.내용이 들어가는 영역

close

close

facebook페이스북

twitter트위터

kakaotalk카카오톡

KOR ENG CHN

KOR ENG CHN

 
 
메뉴 닫기 메뉴 닫기